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9주차 / 개인상담 / 160519
    인간 관계/상담 기록 2016. 5. 20. 00:01

    오늘 개인상담은 자신감, 그리고 자신감에 대한 이유, 과거의 좋은 경험들.

     

    어제 일로 자신감을 얻음, 누군가와 대화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줄었다. 나는 누구와도 대화를 잘 할 수 있었다.

    그러고 나니까 어떤 이야기를 해야하나라는 고민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다. 사실 왠만한 주제는 다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맥락을 넓혀놓았는데 걱정이 그간 너무 많았다. 그래도 이제는 걱정을 줄일 수 있다.

    영국에서 의미있는 타자가 되어보고 나서 여기에 오니 의미있는 타자가 되어보고 싶다는 강한 욕망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누구에게든 의미있는 타자가 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한 사람에게라도 의미있는 타자가 되는 것은 의미있다.

     

    다음주 상담은 1, 2 학년 때 이야기로 돌아간다. 남다르던 시절에 관한 이야기를 할 것 같다.

     

    선생님을 밖에서 따로 만나는 것에 대해서는 불편하지 않다.

    '큰 그림'을 그리면서 생각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수도 있겠다.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성공경험이 중요하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