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조혈모 세포 기증기 #2
    개인적 기록/조혈모 세포 기증기 2022. 10. 27. 18:28

    연락후에 제가 안내받은 것은 간단한 기증 절차와 그에 필요한 사전 검사들에 대한 내용들이었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소변검사, 흉부 엑스레이
    2) 이후 검사 결과에 따라서 일정 변경 여부 결정, 검사일 당일에 기증 예정일 통보.

    저의 경우 검사일로부터 약 한 달 뒤가 기증일이었습니다. 저는 병원에서 '공여자'라는 호칭으로 불리었고, 어떤 진료과나 어떤 검사 관련 부서에 갈 때마다 담당 코디네이터님이 저를 '공여자'라고 언급하며 '공여자'에게 필요한 검사에 대해 의료진들은 기본적인 지식들이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과나 전공에 상관없이 공여자라는 표현이 가져다 주는 의미가 많은 듯 하더군요. 검사 전에 제가 안내 받은 내용들은 생길 수 있는 부작용, 그리고 그 외에는 기본적인 검사들에 대한 주의사항, 그리고 혈관이 피를 뽑기에 괜찮은지 아닌지에 대한 안내, 말초혈 세포 체취의 의미 등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는 기증이 있는 주간에 3일동안 말초혈 세포 체취를 위한 분비제 등을 안내 받았습니다..

    검사 비용은 150만원 가량 나왔고, 이는 공여를 받는 분이 전액 부담한다고 코디네이터님이 알려주시더군요. 당일 금식을 한 터라 코디분께서 주신 샌드위치와 커피를 마시면서 집에 왔습니다. 한 달 가량 뒤면 공여가 끝나 있을 것 같은데, 다음 글은 공여 다 끝나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