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코코 후면 보호필름 - 서피스 프로 4 / SKOKO protection film for surface pro 4Review about product 2016. 7. 15. 16:38
가격은 12000원이었습니다 - 카페 공동구매가격으로.
매수는 2매
붙이는 난이도는 서피스 프로 4 크기가 있는 만큼 '상'일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뒷판에서 '상판'부분, 그러니까 카메라 부분은 렌즈를 맞추어서 붙이면 되었고, 받침대 역할의 하판은 긴 모서리를 기준으로 붙이면 커버가 됩니다.
준비물 : 물티슈, 화장지, 30cm 자 - 30cm자는 후면 필름을 붙일 때 공기 방울을 제거하기에 매우 용이합니다. 한 번에 긴 모서리를 압박하면서 붙일 수가 있어서 필수품입니다. 짦은 면부터 붙이면 처음에는 쉽지만 나중에는 어긋난 각도를 고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긴 면 모서리'를 처음에 잘 붙이는 걸 추천합니다.
퀄리티(두께)는 나름 괜찮았으나 재단 부분에서는 전원 입력 부분 필름은 약간의 오차가 있었고, 후면 카메라를 위한 부분의 경우도 약간의 크기 오차가 있습니다. 후면 커버를 다 할 수는 없습니다. 대략 1mm는 남은 것으로 보여집니다만, 일단 자주 흠집이 날만한 부분에는 커버가 되었으니 이걸로 만족합니다.
절차는 이렇습니다.
1. 물티슈로 하판 및 부탁 부분 닦기
2. 마르기를 기다리기 / 화장지로 닦아내기
3. 동봉된 스티커로 혹시 모를 먼지 제거하기
4. 필름 떼서 붙이기 - 자를 이용해서 - 측면용 필름은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워낙 작아서 여간 실수할 일은 없습니다.
이제 막 붙였기 때문에 몇달 지나서 더러워진다면 - 황변 현상이라고 하죠 - 디자인 스킨을 고려중입니다.